통일·외교·안보

source: 논산포커스

author: admin

2024-11-29 01:29:14

고령화 같은 구조적 문제에 기인한 만큼 고성장 시대로의 회귀는 불가능해 보이고 향후 10년간 연평균 3%대 성장에 그치리라는 평가가 나온다.

이들이 나이 한 살 더 먹는 게 무슨 의미냐고 할 수도 있지만.이후 ‘58년 개띠는 베이비부머의 대표 세대로 인식됐고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함께 성장했다.

통일·외교·안보

그러나 액수가 워낙 크기 때문에 엄두를 못 내는 것 같다.여기에 각종 경로우대 정책과 지자체가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포함하면 재정 부담은 훨씬 커진다.이 역시 지하철 수송원가(2067원)에는 한참 못 미친다.

통일·외교·안보

노인 인구의 급증은 재정 부담 악화를 뜻한다.지하철도 ‘도시철도법을 개정해 제도의 책임 주체를 명확히 하고 국비 지원 원칙을 세워야 한다.

통일·외교·안보

같은 해 서울교통공사는 5865억원의 적자를 봤는데.

이중 절반 이상이 무임승차 탓이다.세계질서 전환기의 국가 흥망은 외교력과 경제력에 달렸다.

7%로 대폭 하향 조정했다.지정학적 측면에서 미국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품고 우호적인 두 나라(캐나다와 멕시코)와 접하고 있는 반면에 14개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국은 일본.

반도체·인공지능(AI) 등 첨단기술 경쟁력에서 미·중 격차는 앞으로 좁혀지더라도 뒤집히기는 어렵다.게다가 2030년 중위연령(총인구를 연령순으로 나열했을 때 중간 사람의 연령) 예상도 중국 42세에 비해 인도는 31세로 열 살 이상 젊어 ‘인구 보너스가 본격화하고 미국(40세)과 한국(50세)보다 유리해질 것이다.



Copyright © Powered by     |    논산포커스|통일·외교·안보    |    sitemap

역사상 최고점 수준인 버핏지수와 공포 영역으로 들어간 Fear&Greed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그 골프장 그린 적중률 왜 높은가 했더니…속보 기준금리 연 3%로 0.25%p 깜짝 인하…15년만에 2연속 내려02. 美 3분기 GDP 성장률 잠정치 2.8%…속보치와 같아(상보)[도쿄증시-마감] 엔고 부담에 약세…0.72%↓4억 넘던 아파트 3억에 샀어요…세종시에 무슨 일이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08. 美 10월 근원 PCE 가격지수 전월비 0.3%↑…예상치 0.3%↑스타벅스 백트 지분 보유설에 비트코인 급등…맹신은 금물이창용, 차기 총리설에 “한은 총재 업무 충실하는게 적절”佛, 무기 구매국에 전폭 금융지원… “방산 전용 정책금융 만들자”상하이-런던 교차거래 '후룬퉁' 출범…첫 거래주식은 화타이증권초보감독끼리 붙었다, 그래서 더 질 수 없다하버드비즈니스리뷰코리아“헌 속옷 줄게, 새 속옷 다오”… 베리시, 성수동 팝업스토어 운영기준금리 0.25%p 깜짝 인하…15년만에 두차례 연속 내려방통위원장은 왜 탄핵당하나용평리조트(070960) – 16.3Q 기업설명회경력 공백이 재취업에 미치는 영향달러-엔, 장중 낙폭 확대…108.44엔(10:32)"멕시코 합의, 미·중 무역전쟁 낙관 근거 아냐…장기전 태세"마이증권 내 포트폴리오 관리지난해 채용 시장서 가장 우대받은 자격증은 바로 ‘이것’…뭐길래?사령탑 데뷔 시즌 마친 이승엽 감독 “내년에는 더 높이”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바이든-시진핑 회동에 쏠린 눈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유안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佛, 무기 구매국에 전폭 금융지원… “방산 전용 정책금융 만들자”